본문 바로가기
정치,시사

30%대 갇힌 尹 지지율, 만능 열쇠는 한동훈!

by 뽐픽 2024. 1. 24.
한동훈 비대위원장에 대한 대통령 평가는?

대통령 평가는 계속해서 긍정적이지 않아 33%에서 32%로 떨어졌죠.

하지만 부정적인 평가는 두 배로 늘어났고, 한동훈 비대위원장의 등장으로 국민의 기대도 나타났어요.

하지만 한동훈을 비난하면 윤세일 대통령과 국민의 지지도 함께 떨어질거에요.

한동훈의 총선 승리 기대도 48%에 달했지만 도움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여론은 42%였어요.

그리고 윤석 대통령이 한동훈 위원장에 대한 지지를 철회한 데 이어 대통령실의 요구가 전해져 계속된 갈등이 이어지고 있어요.

요즘 중도층 인사들이 하는 일은?

이재명 대표를 지지하는 대통령 부정 평가는 60%인데 민주당 지지율이 적어 곤혹스럽다고 해요.

성격 문제로 해결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할 유일한 인물은 '한동훈' 이라는 중도층 인사인데, 대통령 지지율이 낮아지면 이 인사도 나서 흉상급 이슈가 된다고 해요.

대통령은 수능의 변화와 이를 밀어붙인 것은 잘한 것이지만, 중도층 인사들이 대통령 변경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하고 있어 위기론이 제기되고 있어요.

경기도를 중심으로 수도권에서 국민의 힘이 모이는데, 경기도의 지지율이 낮으면 이 일이 풀리기 어려워요.

그러나, 한동원 비대위원장의 지도력으로 서울과 부산울산 경남도에서의 지지율이 높아지고 있어요.

윤석열 대통령 지지율 하락의 원인은?

한동훈 비대위원장이 국민의 임총선 승리에 도움을 주었다는 여론이 높아, 대통령 지지율과 달리 36%로 상승했어요.

한편, 대통령 지지율은 경제, 민생, 물가 등에 대한 부정적 평가로 31%까지 하락하면서, 윤대통령 지지율이 29%로 떨어졌고 이로 인해 총선 전략들이 마련되어야 해요.

김근희 특검에 대한 오감자 결정으로 인한 이번 일도 대통령 지지율 하락에 영향을 준 일이며, 대통령실에서 특검법에 대한 다른 대안을 모색해야 할 필요가 있어요.

김여사의 사과 여부보다 윤 대통령의 지지율을 잃지 않도록 대책이 필요하며, 윤 대통령의 총선 지지율이 부진할 경우 대통령 시기 동안 국정 운영에 영향을 미칠 수 있어요.

김건희 의사 사건으로 인한 윤석일 대통령의 결단은?

한동훈 비대위원장과 김건희 의사 사이의 갈등 때문에 사태가 발생했어요.

윤석일 대통령은 김건희 여사를 부속실에 빨리 배치하고 특별감찰관을 설치하며 사과를 하면 지지율이 2~3%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해요.

이에 윤석일 대통령은 위기 상황에서 결단을 내리게 될 것이라고 하지만, 늦어지면 상황이 중요해질 수 있어요.

또한 김건희 여사는 남편의 국정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지 않을 것이라고 각오를 다짐하며 대선 때 한 이야기를 되풀이하고 있다고 해요.

 

원본출처 : https://youtu.be/lAGqjiOhbYc